제목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대표홈페이지 이용 분석 안내 | ||||
---|---|---|---|---|---|
작성자 | 정보통신팀 | 등록일 | 2022-04-18 | 조회 | 1697 |
첨부 | |||||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분석 툴인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통해 2022년 3월동안 건양대학교 대표홈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 분석 현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수집 기간 : 2022.03.01 ~ 03.31 나. 주요 현황
1. 방문자 현황(신규, 재방문자) ⇒ 2022-1학기 개강으로 3월 첫주 방문자 수치가 높고, 재방문자보단 신규 방문자 비율이 전체 60% 이상을 차지함.
2. 지역별 방문자 접속 현황 ⇒ 대전, 서울, 충청남도 방문자 수가 전체 75% 이상을 차지함.
3. 유입경로 ⇒ 네이버/구글 등 포털 검색, URL 주소 직접 입력, 포털 또는 소셜 추천
* Direct :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방문한 경우 Referral : 주요 검색 엔진이 아닌 다른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타고 방문한 경우 Organic Search : 구글, 빙과 같은 대형 검색 사이트를 통해 방문한 경우.
3-1-1. 포털 검색을 통한 방문
3-1-2. 포털 검색 키워드
*not provided : 구글계정 사용자가 로그인한 상태에서 검색하는 경우 사생활보호를 위해 검색어가 암호화되어 ‘not provided(제공되지 않음)’으로 분석됨.
3-2. 소셜을 통한 방문 ⇒ 건양대학교 대표홈페이지는 네이버에서 97% 이상이 유입되고 있음.
4. 방문 페이지 ⇒ 대표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제외하면, 통학버스, 학사일정, 수업계획서, 공지사항, 학사 공지사항, 수강신청, 증명서발급 등이 높았음.
[참고] 첫방문/종료 페이지
⇒ 메인 화면 페이지 접속은 전체 35% 이상으로 첫방문(65.28%) 및 종료(46.27%) 페이지에서도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아 주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얻는 것으로 추측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