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홈페이지 방문자 분석 시스템 현황 안내 | ||||
---|---|---|---|---|---|
작성자 | 정보통신팀 | 등록일 | 2020-11-12 | 조회 | 2589 |
첨부 |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란 웹사이트 방문자의 행동 이력을 수집해서 분석하는 데 사용하는 웹로그분석 도구로, 다수의 데이터를 다양한 시각화 방식으로 제공하여 방문자의 행동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지 -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거주 지역 파악 - 데스크탑과 모바일 중 어느 기기에서의 유입 비중이 더 높은지 - 어떤 검색엔진 혹은 웹사이트에서 주로 트래픽이 유입되는지
등의 데이터 분석 및 콘텐츠 제작, 마케팅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을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보통신원에서는 2018년 11월부터 행정부서 및 단과대학/학부(과) 홈페이지를 구글 애널리틱스에 등록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안내드리는 홈페이지 유입 현황을 참고하시어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 및 입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가. 수집 기간 : 2020.10.01.~11.01
나. 주요 통계 현황
1. 접속 현황
1-1. 지역별 접속자
1-2. 접속 단말기 분포도
1-3. 방문자 현황(신규, 재방문자)
2. 대표홈페이지
2-1. 이용자 경로(접속 페이지) 현황 학사/일반 공지사항, 수강신청, 대학소개, 조직도, 성적, 학과소개, 통학버스시간표, 수업계획서, 학사일정, 기숙사, 총장인사말 등
2-2. 유입 경로 : URL 주소 직접 입력, 포털 검색, 추천, SNS
2-3. 검색어 및 접속 이용 매체
3. 입학홈페이지
3-1. 이용자 경로(접속 페이지) 현황 메인페이지, 공지사항, 전년도 입시결과, 수시 모집요강, 전년도 면접기출문제, 통합 Q&A, 정시 모집요강, 전년도 입시결과, 제출서류안내 등
3-2. 유입 경로 : URL 주소 직접 입력, 포털 검색, SNS, 추천
3-3. 검색어 및 접속 이용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