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간호대학소식

충남 건양대 보건·의료분야 다직종연계교육프로그램 ‘KY리더스캠프’, 3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

『 충남 건양대 보건·의료분야 다직종연계교육프로그램 ‘KY리더스캠프’, 3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충남 건양대 보건·의료분야 다직종연계교육프로그램 ‘KY리더스캠프’, 30일 성공적으로 마무리
작성자 간호대학 등록일 2023-07-31 조회 3282
첨부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충남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건양대학교병원과 함께 간호학과, 작업치료학과, 병원경영학과, 안경광학과,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학과, 물리치료학과, 응급구조학과 등 보건·의료 분야 9개 학과 재학생 5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다직종연계교육(IPE) 프로그램 ‘KY리더스캠프’가 30일 오후 최종 성과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 열리게 된 KY리더스캠프는 간호대학과 의과학계열의 9개 학과 학생들이 한 팀으로 만나 직종 간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환자 안전’에 대한 문제를 발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다직종 연계 프로그램이다.

무엇보다 건양대학교 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이 병원 내 직종별 직무 수행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배우도록 함으로써 실제 현장에서의 생생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건양대는 이번 5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예비의료전문가로서 개별 영역에서의 치료 역할뿐 아니라 직종 간 긴밀한 협력이 환자 치료와 건강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건양대병원에서 실제 환자 안전에 대한 시나리오를 체험하고, 임상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위험요소를 찾아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등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적 학습 활동을 진행했다.

이같은 체험을 바탕으로 30일 건양대 메디컬캠퍼스 명곡의학관에서 열린 최종 성과발표회에서 학생들이 프로그램 성과 및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병원 진료부원장, 행정부원장, 간호부장 등 임상현장전문가가 아이디어의 적절성, 융합적 사고의 적용성 등의 기준으로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학생들이 발표한 성과 및 개선 아이디어는 향후 건양대병원에서 환자 안전을 위한 교육자료, 캠페인 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총괄한 이미향 간호대학장은 "KY리더스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학과 간 벽을 허물고, 장차 병원에서 함께 일하게 될 다양한 직종 전문가들과 관계를 맺고 협력해보는 좋은 체험을 하게 됐다.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건양대가 추구하는 역량있는 전문 의료인 양성에 더욱 힘쓰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충청매일(https://www.ccdn.co.kr) 

목록